TRAVEL
|주변 여행지|
Are you ready to enjoy a different experience?
Here is a list of places you can only see, hear and speak.
TRAVEL #01
정보 안내 +달아공원 Dal-a Park Sunset
미륵도 최남단 해안가에 자리잡은 달아공원은
산양해안일주도로 중간 지점에 위치하며 바다 경치를 즐기다 휴식을 취하기에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이 곳에서 시원스레 펼쳐진 바다 위에 점점이 떠 있는 한산, 욕지, 사량 등 3개 도서면 관내의 대다수 섬들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곳에서 바라보는 일몰의 전경은 일품으로 보는 이로 하여금 탄성을 자아내게 합니다.
차량으로 3분 거리
TRAVEL #02
정보 안내 +동피랑벽화마을 Dongpirang Mural Village
통영시 태평동과 동호동 경계언덕에 자리 잡은
한국의 몽마르트르 언덕이라 불리는 자그마한 마을 동피랑은 통영 서민들의 삶과 애환이 그대로 녹아 있는 달동네입니다.
강구안의 언덕배기에 위치하고 있기에 비탈진 골목마다 작은 집들이 미로처럼 얽혀 있는 곳이지만,
서울과 다른 점이 있다면 이곳에서는 아기자기하게 그려진 벽화들이 마을 입구에서부터 먼저 사람을 맞이합니다.
차량으로 20분 거리
TRAVEL #03
정보 안내 +루지체험 Luge Experience
스카이라인 루지 통영 세계에서 가장 스릴 넘치는 어드벤쳐활동 중 하나인 루지를 통영에서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스카이라인 루지는 탑승자가 스스로 제어하며, 총 1.5km 의 트랙을 내려올 수 있도록 고안된 바퀴 달린 중력놀이기구입니다.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한국에 단 하나밖에 없는 즐거움 가득한 실외놀이활동입니다.
출발지점까지는 스카이라이드를 타고 이동하고, 카트에 탑승한 후 짜릿한 활강주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차량으로 20분 거리
TRAVEL #04
정보 안내 +박경리기념관 Park Kyongni Memorial Hall/small>
25년간 집필된 대하소설 토지를 집필한 한국문학사에 큰 획을 그은 작가 박경리를 기념하고,
그녀의 고향으로 문학에 끊임없는 영감을 제공한 통영을 소개함으로써 박경리작가의 문학세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고인이 세상을 떠난지 2년이 지난 2010년 5월 5일, 박경리기념관이 통영시 산양읍에 문을 열었습니다.
주위와 잘 조화를 이루는 적갈색 벽돌로 이루어진, 커다란 통유리로 통영의 바다를 바라 볼 수 있게 만들어져 있는 이 기념관은 입구에서부터 그녀의 모습이 한 눈에 들어옵니다.
차량으로 10분 거리
TRAVEL #05
정보 안내 +이순신공원 Yi Sun-shin Park
이순신공원은 통영시의 대표적인 성지로,
1592년 8월 14일 조선 수군과 일본 수군이 해상주도권을 다툰 해전에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이끄는 조선 수군이 일본 수군을 대파함으로써
해상주도권을 장악하여 식량보급로를 확보하고 수륙병진작전을 전개하려던 일본 수군의 전의를 상실케한 임란의 최대 승첩지인 곳이 바로 이 장소입니다.
이순신공원은 성웅 이충무공의 애국애족정신을 기리고, 거룩한 호국의 열과 높은 뜻을 선양하고 기념하기 위하여 세워진 곳 입니다.
차량으로 30분 거리
TRAVEL #06
정보 안내 +장사도 Jangsado
장사도는 거제도 남단에서 서쪽으로 1km거리에 있습니다.
해안에는 해식애가 발달한데다가 기후가 온화하여 난대식물이 무성하여 해안 경치는
물론이고 식물 경관이 아름다워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일부로 지정되었습니다.
1900년 경 인근 거제에서 정씨가 처음으로 정착하였다고하며, 섬 모양이
뱀의 형태를 닮고 뱀이 많아 장사도라 지었다고 전해집니다.
차량으로 15분 거리
TRAVEL #07
정보 안내 +중앙시장 Central Traditional Market
통영중앙시장은 한려수도의 관문인 통영에 위치한 전통시장입니다.
동피랑벽화마을과 강구안 문화마당 등 유명 관광 명소와 가까운 길목에 자리잡은 시장으로
일렬로 빼곡하게 들어앉은 간판은 동피랑골목에서 바라보면 그야말로 장관이다.
관광객들과 지역주민을 상대로 싱싱한 활어를 비롯해 다양한 물품을 판매하고 있다.
차량으로 20분 거리
TRAVEL #08
정보 안내 +케이블카 Cable Car
우리나라 100대 명산으로 지정된 해발 461m 미륵산 8부능선에 위치한 통영케이블카는 1,975m로서 관광용으로는 국내 최장의 길이를 자랑합니다.
우리나라 최초 바이 곤돌라 자동순환식 8인승 48기를 설치하였고, 2008년 4월 개통되어 통영의 관광은 통영케이블카로부터 시작되고 있습니다.
친환경적인 데크를 이용해 일출과 일몰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으며 보석 같은 섬들도 수놓아진 형언할 수 없는 쪽빛 바다의 장관도 느껴볼 수 있습니다.
차량으로 15분 거리